오르카의 아틀리에


2015년부터 꾸준히 참여했던 언리얼 서밋이 '언리얼 서밋 2017'로 다시 돌아왔다. 언리얼 서밋은 에픽게임즈에서 주최하는 언리얼 엔진 관련 컨퍼런스로 매년 유료로 개최하고있다. 나름 경쟁(?) 엔진인 유니티 엔진의 UNITE와 비슷하다고 보면된다. 나는 UNITE보다 티캣비가 저렴하고, 관심있는 엔진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참여할 것같다.


현재는 얼리버드가 오픈되어있다. 컨퍼런스일은 2017년 4월 22일로 역시나 토요일이다. 조금 특이한건 이전 서밋들은 세종대에서 진행되었지만 이번 언리얼 서밋 2017은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진행되는 것같다. 접근성은 저번보다 조금 상승했다는 느낌이다.


스캐줄


스케쥴이 아직 완성된것은 아니지만 흥미로운 주제들이 몇개보인다. 최근에 에픽 게임즈에서 공개했던 'Robo Recall' 관련 세션들인데 VR게임, 콘텐츠 관련 저보들을 얻어갈 수 있을것같다. 그외에도 '튜토리얼만 쌓여가는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조언'이나 '언리얼 엔진 4로 포토리얼리스틱 배경 만들기'가 눈에 띄는 것같다. 미정인 세션들을 조금 더 기다려봐야겠지만 눈에 띄는 세션 위주로 들을 예정이다.


가격


가격은 작년보다 살짝 오른편이다. 고급 세션들과 기념품, 고급 도시락까지 지원하는걸 생각하면 나쁘지 않은 가격이지만 가격이 오른것은 학생이보기에 조금 아쉬운일이다. (그래도 상당히 저렴한 편이라고 생각) 기록이 남아있어선지 이번에는 학생증을 제시하지 않아도 학생 얼리버드로 구매가 바로되었다.




자세한 사항은 언리얼 서밋 홈페이지 에서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니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