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카의 아틀리에

옛날에 React Native를 사용하여 모바일 앱을 개발한 적이 있다. 지금도 나오고 있는 물건이고, 첫 모바일 개발 경험치고 썩 나쁘지 않은 물건이였기 때문에 여유가 된다면 계속 공부해보고 싶은 물건중 하나이다. 하지만, 사실 모바일 개발은 커녕 게임 개발도 쉬엄쉬엄하고 있는 터라 React를 다시 공부하고 있지는 않지만 친구가 React 관련 좋은 공부자료를 공유해서 간단하게 React와 Redux에 관하여 공부할 거리를 정리 & 공유하는 포스팅을 작성해보려한다. 


침고할만한 자료

네이버 D2 블로그 포스팅 - React 적용 가이드

웹 개발에 관련된 것들은 네이버 D2 포스팅에 정말 양질의 글들이 많이 올라오는 편이다. 아무래도 네이버에서 주력으로 개발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인것같다. 블로그 포스팅 전문을 살펴보면, 기본적인 React 설치법 부터 간단한 폴더 구성과 역할, React와 Redux가 어떻게 동작하는지 간단하게 서술되어있다. 예제코드를 통해 어떤 방식으로 움직이고 어떤 방식으로 시작해야하는지에 관한 가벼운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포스팅이다. (사실 이전에 작성한 React Native 시작하기 보다 더 어썸한 포스팅)


github Redux 도큐멘트 페이지

네이버 D2 포스팅에도 걸려있는 링크지만 이 페이지를 통해 대략적으로 Redux의 개념을 잡고갈 수 있어서 좋았다. 한글 번역도 그나마 잘 되어있는 편이라 읽기도 편한 수준이다. 포스팅과 마찬가지로 한번쯤 쭉 훑고 지나갈만한 문서이기 때문에 링크를 걸어둔다.


How to get started react native redux

해외 포스트인데 React native로 Redux를 어떻게 시작해야하는지 간단하게 소개하고있다.


Redux with React Native - United Nations 발표 자료


14페이지 짜리 간단한 PPT이다. 주로 말하는 방식으로 PPT를 진행했는지 여러 설명보다 코드 캡쳐본이 더 많은 편디이다. 하지만 예제로 만든 프로젝트도 링크가 결려있으니 타고 들어가서 적당하게 따라하다보면 도움이 좀 되는 것같다.


Intergrating Data with React native

다른 글과 별 차이가 있는 글은 아니지만 포스팅에 있는 차트가 괜찮아서 추가하는 링크이다. 시각적으로 확인하고 싶을 때 한번 들러서 훑는것이 좋을듯하다.



*이 글은 주기적으로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공부 자료를 수집하고 있는 포스팅이기 때문에 자주 글이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게임 개발이 좀 더 시급한편이라 모바일 앱 개발을 신경 쓸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React native는 탐나기는 하는 스킬이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