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르카의 아틀리에

만약 프로그래밍만 할 줄 아는 게임 개발자라면 게임 그래픽이나 사운드같은 요소들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을 것이다. 학생이거나 인디게임을 개발하는 사람이라면 더욱 그럴 것이다. 나 또한 컴퓨터 공학과 학생으로서 그래픽을 잘 만진다든가 사운드를 잘 만져서 리소스를 뚝딱하고 만들어 낼 수 있는게 아니다 보니, 자연스레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에셋이 있으면 감사하는 마음으로 사용하고 있다.


얼마전, 페이스북을 통해 20GB정도의 무료 게임 오디오를 구할 수 있게되었고 정말 괜찮은 자료인것 같아서 공유하려고 포스팅을 남긴다.


어떤 오디오파일?

어제, 그러니 2월 27일부터 GDC2017이 시작되었다. 이 오디오 모음집은 GDC2017을 기념하여 Sonniss로부터 제공받아 무료로 배포하는 효과음이다. 개인적,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모든게 무료라고 한다. 다만, 추가 1GB정도 되는 여분을 받고 싶으면 페이스북에 친구 추가해서 어디에 사용할 것인지 알려달라고 한다. (필수 사항은 아닌것 같기는 하지만 잘 사용했다면 감사의 인사 한마디 남기는 것도 좋을 듯?)


GDC2017 무료 오디오 다운로드하러 가기



음악은 여러 경로(드롭박스/구글드라이브/토렌트/다이렉트링크)를 통해 받을 수 있다. 일단 나는 마침 구글드라이브를 싸게 업그레이드해놓아서 구글드라이브에 추가해두었다. 홈페이지 안에서 트랙리스트를 확인 할 수도있다.

참고자료

추가로 아래 링크는 무료로 효과음을 공유하는 사이트 모음집, 나름 잘 정리되어있어서 참고해서 사용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같다.


참고자료 링크